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이차전지 관련주. 민테크 공모주 청약 정보 정리 | 청약일정, 청약일, 공모가격, 환불일, 상장일

by 페페는영차차 2024. 4. 23.
반응형

민테크.

 

공모가 : 10,500원

청약일 : 4월 23일(화) ~ 4월 24일(수)

환불일 : 4월 26일

상장일 : 5월 02일

주관사 : KB증권

기관 경쟁률 : 946 : 1

최소 청약 증거금은 52,500원

 

 

 

민테크

전기차, 에너지 저장장치 등의 핵심 부품인 이차전지에 대한 검사, 진단솔루션 개발 전문기업인 민테크.

 

 

이번에 IPO 시작.

 

 

 

민테크가 영위하는 사업은 EIS를 기반으로 한 배터리, 에너지저장장치 진단시스템 사업.

 

 이차전지를 생산하기 위해서 배터리 검진장비는 필수 장비인데, 민테크는 배터리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서 배터리 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진단할 수 있는 고도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 국내 EIS배터리 진단 시장의 90% 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고 함.

 

 

거기에 

 

 

 

성장동력으로 차세대 배터리를 위한 3세대 진단 시스템과 제품 또한 확보한 상태.

 

이차전지 유망하고 검사장비가 필수인건 이차전지 광풍 때 모두가 다 봐서 알 테고. 점유율 좋고 기술력 좋고, 파트너사 좋고  성장동력도 좋고 다 좋은데

 

 

 

다만. 요즘 이차전지시장 분위기가 안 좋은 게 제일 걸림돌.

 

 

 

테슬라, 中서 가격인하로 '출혈경쟁' 우려…주가 또 52주 최저(종합) | 연합뉴스

(샌프란시스코·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김태종 임미나 특파원 =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 주가가 22일(현지시간) 장중 5% 넘게 떨어지면서 52...

www.yna.co.kr

 

 

이차전지주, 올 들어 시총 47조 증발...반등은 언제쯤

[파이낸셜뉴스] 이차전지 업종이 올해 들어 약세를 거듭하면서 시가총액이 50조원 가까이 증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들어 주가가 반등하고 있는데 낙폭이 컸던 만큼 수급이 잠시 옮겨온 것

www.fnnews.com

 

2차 전지의 최전선에 서 있는 전기차 업체들이 요즘 불황을 겪으면서 2차전지 회사들이 약세가 지속되고 있어서 민테크의 기술력이 아무리 좋고 점유율이 높아도 향후 전망이 어떨지 잘 가늠이 안됨.

 

 

최근 실적도 보면

 

 

 

매출액은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그만큼 영업이익 적자 폭도 커지고 있다.

 

회사에서는 공모를 통해

 

 

향후 수주 증가 예상에 대비한 CAPA 증설에 투자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매출 증가와 흑자 전환을 할 것이라고 했는데 지금 시장상황을 보면 2차 전지가 그리 매력적이지 않아 과연 흑전이 가능할지는 잘 모르겠다.

 

 

 

2차전지 검사기업 '민테크'도 비싸졌다…공모가 '1만500원' 확정

2차전지 검사 전문기업 민테크가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흥행에 성공했다. 94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희망공모가 범위(6500~8500원)의 상단을 초과하는 1만500원으로 최종 공목를 확정했다. 민테.

news.bizwatch.co.kr

 

일단 수요예측은 성공. 영업이익 적자인 상태에서 기술특례로 상장하는 거라 살짝 찜찜한 감이 있긴 한데..

 

기관 수요예측 결과가 너무 잘 나와줘서 상장 첫날에는 따따상까진 아니더라도 괜찮게 올라와줄 것 같다.

 

오늘부터 청약 시작인데, 일반 청약 경쟁률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

 


블로그에서 보이는 모든 내용은 정보 공유 및 개인 공부 차원에서 공유되는 것입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종목 추천이 아니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