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돌연 상한가. 리튬포어스 주가 전망 및 분석 | 진짜 리튬 사업 하는거야? 근데 공장은 26년 완공?

by 페페는영차차 2023. 10. 18.
반응형

 

리튬포어스

예전에 더블유아이라는 사명으로 컨텐츠 굿즈 제품이나 휴대폰 액세서리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것을 주로 하던 회사였다.

올해 상반기부터 2차전지 소재사업으로 사업의 방향성을 전환한 뒤 현재의 리튬포어스라는 사명을 같게 됨.

 

이 회사의 이력을 간단히 정리하면

 

처음에는 프롬써어티라는 삼여으로 반도체 후공정 검사장비 및 부품을 제조하던 회사였다.

 

이후 이미지 재고를 위해 2014년 에이티테크놀러지로 사명을 변경하고 반도체 장비 사업을 계속 영위해 가다가~?

 

한국피엠지제약을 인수해 제약회사를 한다며 2018년 회사명을 피엠지 파마사이언스로 변경을 하고 

 

 

[Company Watch]반도체 접은 더블유아이, 현금 반토막 '왜'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그다음에는 2019년 주력사업을 갑자기 IP사업으로 변경하더니 더블유아이로 사명을 바꿨다

 

그리고 코로나가 시작되고.

 

2022년. 이번에는 2차 전지에 관심을 갖었는지

 

 

[비상장+] 리튬플러스, 2차전지 필수 소재 ‘수산화리튬’·’탄산리튬’ 날개 펼친다 - 인포스탁

[인포스탁데일리=허준범 기자] 리튬플러스는 지난 2021년 설립됐다. 이 기업은 이차전지의 필수 소재로 사용되는 초고순도의 수산화 리튬, 탄산리튬 등을 생산해서 판매하고 있다.저순도의 탄산

www.infostockdaily.co.kr

전웅박사가 대표로 있는 리튬플러스와 리튬인사이트라는 회사에 투자를 감행하고 회사 사업목적에 리튬 사업을 넣더니

 

어반 리튬으로 회사명을 변경했다가

 

 

최종 리튬포어스로 사명을 변경하게 된다. 사명 변경과 영위 사업 변경이 자주 일어난다는 건 대표도 자주 변경되고 그에 따른 CB발행도 계속 이루어지는 건 당연.

 

이 회사의 이력을 쭉~~ 살펴보면 내가 제일 무서워하는 것들이 전부 있는 회사.

 

잦은 사명 변경 + 잦은 CB 발행 + 가족 지분 회사 + 불성실공시 지정 + 다양한 사업 영위 등등.

 

 

그렇다면 작년부터 준비를 했는데 2차 전지 관련 매출이 있냐?

 

분기보고서 기준 아직 2차전지 관련 매출은 없다.

 

그래.

 

그럼 2차전지 소재 생산 설비는?

 

 

역시 아직 없음. 올해 생산공장 착공에 들어가서 26년 하반기 완공을 계획으로 공장을 짓고 있다.

 

 

리튬포어스 홈페이지

 

회사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면 새만금 공장 건설현장 시공사진을 보여주고 있긴 한데.. 막상 보면 뭐 별건 없음.

 

즉.

 

공장이 완공되고 실제 생산에 들어가도 2차 전지 관련 매출이 발생하는 건  2027년에나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함.

 

그럼 그전까지 계속 투자가 이루어지고 회사가 굴러가야 하는데

 

 

최근 리튬포어스의 실적을 보면 분기 연속 적자 진행 중. 돈을 잘 못벌고 있으니..새로운 먹거리인 2차전지 사업의 페달을 밟기 위해서는 결국 다시 자금을 끌어모으기 위해 또 증자를 할 수밖에 없는데.

 

 

아 또증자 또증자!!!!

 

이게 4년 뒤를 바라보고 해야 하는 거라 뭐라 참.. 내게는 좀 매력이 떨어지는 회사.

 

 

회사가 실제 2차 전지 소재를 팔던 안팔던 그것과는 무관하게 올해 상반기 2차전지 테마주의 광풍으로 이 회사 주가도 엄청 뛰었었는데, 당연히 실속이 없다 보니 최근 주가는 그대로 주르르륵.........

 

역시나 테마주.... 인가? 그래서 별 생각이 없이 내 관종에서 사라졌었는데 

 

어제 증권어플을 보고 있다 보니

 

 

하이드로리튬 리튬포어스 주가 장중 뛰어, 리튬 가격 바닥론에 리튬주 강세

[비즈니스포스트] 리튬 테마주가 장중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하락세를 보이던 리튬 가격이 소폭 상승한 점이 주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된다.17일 오전 11시 기준 코스닥..

www.businesspost.co.kr

 

리튬 가격 상승과 함께 리튬 테마주들이 강세를 보이자 아직 공장을 짓고 있을 뿐이고 매출도 없는 리튬포어스도 덩달아

 

 

하락을 깨고 상한가를 쳤다.

 

 

 

아니... 왜?

 

현재 리튬포어스의 주가는 12,720원. 솔직히 이 회사가 정말 리튬사업을 영위하려고 엄청난 노력을 하고 있는지. 혹은 뭔가 쿵짝쿵짝 잘 열심히 해서 차곡차곡 레퍼런스를 쌓고 있는지 아직도 잘 모르겠다. 내가 덜 찾아본 건가..?

 

아직 정보가 좀 미흡하고 손에 잡히는 게 없어 보여서 나한테는 아직 투자하기엔 애매한 회사. 요즘 장도 어려운데... 이런 회사는 너무 무섭다.

 

 

 

 


블로그에서 보이는 모든 내용은 정보 공유 및 개인 공부 차원에서 공유되는 것입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종목 추천이 아니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