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거래 재개! 이노시스 주가 전망 및 분석 | 긴 거래 정지 끝에 드디어 정상화.

by 페페는영차차 2024. 6. 11.
반응형

마침내...

 

눈물의 거래재개 이노시스.

 

나의 지인 드디어 탈출 가능?

 

이노시스

정형외과용 의료기기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 이노시스.

 

 

 

 

 척추고정장치와 골절 치료장치, 척추통증 치료용 미세침습 의료기기, 임플란트 등 정형외과용 의료기기 사업을 주로 하고 있고, 해외사의 골이식 대체제 제품 총판 계약을 따서 국내에 골이식대체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전기에너지 사업부문도 영위하고 있긴 하지만 회사의 정체성은 의료기기 사업.

 

 

[특징주] ‘거래 재개’ 임플란트 기업 이노시스, 장 초반 28% 강세

특징주 거래 재개 임플란트 기업 이노시스, 장 초반 28% 강세

biz.chosun.com

 

 

이노시스는 원래 에디슨모터스의 관계사. 에디슨모터스는 예전에 쌍용차 인수과정에서 주가 조작 문제로 말이 많았던 회사임.

 

당연히 이노시스 또한

 

 

쌍용 다음은… 에디슨 먹튀는 끝나지 않았다? - 주간조선

미국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와 어깨를 나란히 하겠다던 강영권(63) 전 에디슨모터스 회장이 주가조작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합동수사단(단장 단성한)은 지난 10월 25

weekly.chosun.com

 

에디슨모터스로 인해 뭔가 문제가 좀 있었고...

 

갑자기 뜬금없이 우주산업 한다고 하고 뭐 그런 거 있었음.

 

 

 

거래소 "이노시스, 풍문 해소시까지 주권매매거래정지"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12일 이노시스(056090)의 현 대표이사 등 배임혐의설에 대한 풍문이 미해소됐다며 주권매매거래정지 기간을 풍문사유 해소시까지 변경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

www.edaily.co.kr

 

그러다 재무 악화에 경영진의 배임 혐의 문제로 거래정지가 됐다. 

 

이후 

 

 

 

이노시스 前 대표 56억원 배임 '무혐의' 결론

정형외과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노시스가 前 대표이사 배임 혐의설에 대해 무혐의 처분을 받고 논란의 종지부를 찍었다. 배임 혐의설이 혐의없음으로 내려지면서 거래재개에도 청신호

www.dailymedi.com

 

배임은 무혐의로 결론이 지어졌지만 거래정지는 계속 됐었음.

 

돌이켜 보면 거래정지가 되기전에 이상한 사업 한다고 CB발행도 하고 스팸관여과다종목이 되기도 하고 불성실공시를 하기도 하고 뭔가 조짐이 있긴 했음.

 

무튼 갖은 노력끝에 이노시스는

 

 

시지바이오, 이노시스 지분 인수 완료···“글로벌 사업 시너지 강화”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시지바이오가 정형외과 임플란트 연구제조 기업 이노시스의 지분 인수를 완료하고, 최대 주주로 등극했다고 27일 밝혔다.시지바이오는 이노시스와 2023년 11월 스마

www.enewstoday.co.kr

 

23년 말 시지바이오라는

 

 

 

 

 

비슷한 업종의 중견기업에 인수됨.

 

 

[Company Watch]새주인 맞은 이노시스, 거래재개 관전 포인트는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그래서 올해 초 거래재개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많았는데 결국 오늘 거래재개가 됐다.

 

 

풍파도 많았고 아무리 회사 정상화를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했다 하더라도 

 

 

 

 

일단 당장의 실적은 SOSO

 

24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84역 영업이익 -11억. 적자지속.

 

 

 

이노시스, 1년만에 환골탈태 비결은…"구조조정 대신 임금 더 올렸죠"

"무(無) 구조조정, 무차입 경영, 700억원의 채권 해소 그리고 중견 기업 관계사에 매각" 쌍용차 인수 추진 과정에서 허위 정보로 주가조작 혐의를 받은 에디슨모터스의 관계사 이노시스가 2022년 12

v.daum.net

 

뉴스를 보니 경영정상화의 비결을 구조조정이 아닌 회사 직원들을 더 챙긴 결과라고 했는데

 

 

 

 

 

 

 

23년 분기보고서와 24년 분기보고서를 비교해 보니 인원은 오히려 늘어났다. 평균 근속연수의 차이가 얼마 없고 연간 급여액이 늘어난 걸 보니 뉴스의 말이 거짓은 아닌 듯.

 

22년도 1분기 보고서와 비교하면 근속연수의 차이가 조금 있긴 하지만 인원에 대한 큰 차이는 없음.

 

재무개선을 하다 보면 당연히 인력 구조조정을 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회사에 힘이 많이 빠졌을 것 같은데 인력으로만 보면 힘을 많이 보존한 것 같긴 함. 이제 거래재개가 됐고 정상화에 들어섰기 때문에 아직 뭐라고 판단하기가 좀 애매함.

 

거래재개가 된 종목이 대개 그렇듯 오늘 주가는

 

 

장 초반 폭등 이후 하락 마감.

 

 거래재개가 됐더라도 이후 다시 거래정지가 되는 종목들이 많기도 하고 (예를 들어 대유 계열이라던가..) 거래정지동안 맘고생했던 기존 주주들의 물량이 쏟아진 결과이지 않을까. 오늘 장 초반 상승은 당연히 단타꾼들이나 세력의 장난질인 것 같음.

 

자세히 살펴보질 않아서 회사 체력이나 업황, 전망, 실적, 비전 등등 좀 깊게 봐야 하겠지만 아무래도 한 번 거래정지 됐던 회사는 손이 잘 가질 않음.

 

거래재개가 됐다고 해서 살짝 들여다보긴 했는데 오늘 하락 마감한걸 보니... 차트 좀 더 보고 유의미하다 싶으면 다시 체크.

 


블로그에서 보이는 모든 내용은 정보 공유 및 개인 공부 차원에서 공유되는 것입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종목 추천이 아니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