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각종 테마와 엮인 회사. 모나리자 주가 전망 및 분석 | 저출산, 노인복지, 미세먼지, 반일애국, 복지 관련주?

by 페페는영차차 2024. 1. 3.
반응형
 
모나리자
아티스트
조용필
앨범
30주년 기념음반 Part 3
발매일
1970.01.01

 

조용필 형님의 모나리자도 아닌

 

 
서양미술관
이화여자대학교박물관 학예연구원 강은주가 아이들을 서양미술의 세계로 초대하는 『모나리자도 반한 서양미술관』. 르네상스를 출발점으로 삼아 20세기 초반까지 시대별로 대표적 명화를 골라 미술의 흐름을 소개한다. 보티첼리의 <봄>, 베르메르의 <우유를 따르는 여인>, 밀레의 <이삭줍기>, 고흐의 <해바라기>, 마티스의 <모자를 쓴 여인> 등을 만날 수 있다. 서양 미술이 재미없고 어렵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의 마음까지 사로잡는다. 어른들이 함께 읽어도 될 만큼 명화에 대한 풍성한 정보를 맛깔스럽게 담아냈다. 명화별로 꼼꼼한 설명을 곁들였다. 명화를 쉽게 이해하고 흥미롭게 감상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저자
강은주
출판
거인
출판일
2011.12.20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도 아닌

 

모나리자

화장지, 지류, 위생용품(마스크, 물티수, 키친타월, 기저귀 등)등 일회용 잡화를 파는 국내 기업.

 

모나리자.

 

유한킴벌리와 함께 우리나라 1세대 기업 중 하나.

 

잘 풀리는 휴지? 그게 아마 모나리자 꺼일 테고 여타 다른 브랜드들도 많아서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은 모나리자 제품을 써봤지 않을까 싶음. 

 

 

실적을 보면 매출은 꽤 꾸준한데, 영업이익률은 원자재가격의 영향에 따라 좀 들쑥날쑥 함.

아직 나오진 않았지만 23년도 실적은 22년도 보다 더 늘어났을 것으로 보임. 물건을 더 많이 팔거나 히트 상품이 나와서 그런 건 아니고, 물가상승에 따른 가격인상이 매출액에 반영된 거라 큰 의미는 없을 것 같다.

 

그래도 나름 ceo가 ESG경영을 하려 노력하고 탄소배출을 위해 친환경 제품군을 더 많이 늘리려는 노력을 하고 있긴 하지만.. 이게 업종이 일회용 잡화다보니 특성상 큰돈을 벌기는 어렵지 않을까 봄.

 

뭔가 사업 다각화나 새로운 신사업을 하지 않으면 모를까 현재 상태에서는 크게 뭐 없음. 

 

 

실적이 스무스 하고 평이하다 보니 주가가 좀 재미없지 않을까 싶은데 

 

이 회사는 실적과 상관업이 주가가 이렇게 한번씩 튀어준다 ㅎㅎ

 

이유는 여러가지 테마로 엮여 있기 때문인데 몇 가지 보면

 

 

1. 황사, 미세먼지 관련주.

 

모나리자 주가 훨훨..."황사 미세먼지 미리 대비하세요." - 핀포인트뉴스

[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모나리자 주가가 크게 올랐다.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8.89% 올라 2695원에 거래를 마감했다.주가는 바닥권에서 박스권을 벗어나 가속도를 내고 있다.모나리자

www.pinpointnews.co.kr

 

당연히 일회용 위생용품(주로 마스크)을 파는 회사다 보니 황사나 미세먼지 철이 되면 테마주로 묶여서 한 번씩 튐.

 

 

2.  반일, 애국 테마주.

 

 

반일애국 테마주?…아베 전 총리 피격에 모나미 24%↑모나리자 7%↑ - 매일경제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가 유세 연설 중 피습당한 가운데 반일 애국 테마주로 거론되는 기업들의 주가가 돌연 급등 마감했다.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모나미는 전일 대비 820원(24.51%) 오른 4165원

www.mk.co.kr

 

우리나라 1세대 기업들이 대체적으로 일본과 갈등이 심해져서 반일감정이 격화되면 오르는 경향을 보임. 그래서 모나리자도 애국 테마주로 엮인 것 같은데 솔직히 뉴스에서 반일감정, 애국 테마 이런 식으로 자꾸 엮어주니까 그렇게 된 거지 내가 보기엔 별로 상관성은 없어 보임.

 

근데 뭐 그게 단타 개미 형님들에게는 중요한게 아니지. 돈 벌면 됐지! 그래!

 

 

3.  저출산 대책, 유아 관련주

 

 

아가방컴퍼니 주가 두둥실...정부의 저출산정책 수혜 - 핀포인트뉴스

[핀포인트뉴스 이경선 기자] 아가방컴퍼니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9.87% 올라 5630원에 거래되고 있다.주가는 장기 박스권에서 벗어나 상승랠리에 가속도를

www.pinpointnews.co.kr

 

오늘 모나리자가 튄 게 바로 저출산 대책 때문인데.

 

이건  모나리자가 기저귀나 물티슈를 팔다보니 나라에서 저출산 대책을 강력하게 내놓으면 "이제 아기 많이 낳으면 기저귀 물티슈 많이 팔리겠네?"라는 기대감으로 엮인 것.

 

 

점점 낮아지는 출산율…지난해 출생등록 '역대 최저'

지난해 주민등록기준 출생등록이 총 23만5천39명으로 역대 최저를 기록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주민등록기준 지역별 출생등록은 총 23만5천39명으로, 남아 12만41...

www.news1.kr

 

흠... 출산율 진짜 반등 가능하긴 한가?

 

전쟁 다음으로 우리나라에 제일 시급한 문제 같은데..;; 요즘 들어서 별 얘기가 없는 듯

 

4.  치매  관련주

 

[치매 관련주 테마 09시 현재 주식 시황] 상승률 상위 종목, 모나리자 670원(+14.57%)·유유제약 1,200

▲사진=ⓒ픽사베이치매 관련주 테마 09시 상위 종목한국거래소(krx)에 따르면 1월 22일 09시 26분 현재 치매 관련주 테마에서는 모나리자, 유유제약, 진양제약, 수젠텍, 에이프로젠제약 순으로 높은

www.cctvnews.co.kr

 

이것 역시 성인용 기저귀를 팔기 때문에.. 휴지도 팔고.. 뭐 아무튼 그렇다 함.

 

 

5.  복지 테마주

 

[종목이슈] 복지테마주 재부상, 내년 선거정국 재료

[뉴스핌=김양섭, 고종민 기자] 서울시의 무상급식 주민투표가 무효화되면서 정치권의 무상복지 정책 경쟁이 본격화될 것이라는 전망에 주식시장에서는 또다시 '복지 테마'가 부각되고 있다. 

newspim.com

 

복지 하면 뭐다? 실생활에 필요한 일회용 잡화 아잉교?

 

그러면 이것도 복지 테마 주지 뭐....

 

 

총선 시즌이다 보니 각 종 정책과 관련된 테마주들이 어김없이 한 번씩 튀어주는데, 펜싱선수 마냥 찰나의 순간에 상대방을 찌르고 승점을 따낼 재간이 없다면 쳐다도 보지 않는 게 돈 버는 지름길이지 않을까 생각함.

 

지인 중에 이런 쪽에서 날고 기는 사람이 있긴 한데 나는 전혀 재주가 없다.

 

회사로만 봤을 땐.. 나쁘지 않지만 그렇다고 앞으로 기대되는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관종에는 삭제.

 


블로그에서 보이는 모든 내용은 정보 공유 및 개인 공부 차원에서 공유되는 것입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종목 추천이 아니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