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슨캐피탈 주가 전망 및 분석 | 소룩스 무상증자 영향? 아리바이오 영향? 무상증자란?
메이슨캐피탈
시설대여, 할부금융, 신기술사업금융과 관련된 영업과 일반대출업무, 기타 투자사업을 영위하는 회사.
사업 영역은 시설대여와 여신금융, 신기술사업금융과 유가증권 투자.
시설대여 쪽은 요즘 금리가 높아서 잘 되고 있을지 모르겠고 신기술이나 유가증권 쪽 역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지라 좀처럼 나의 투자성향과는 별로 안 맞는 회사.
재무도... 쓰읍.. 그다지 안 좋음. 예전에 신사업으로 미얀마에 현지법인을 세우고 소액금융대출영업을 시작했는데 코로나와 미얀마 정치 불안정으로 인해 현재는 유명무실하다고 함.
21년도에는 최대주주 변경 이후 대체 투자, 신기술금융, 사모펀드 운용 쪽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IB 전문 캐피탈사로의 전환을 하고 있다.
변화를 꿰하는 건 좋지만 어쨌든 여러모로 나와 구미가 맞지 않는 회사인 건 맞는
최근 들어 거래량이 터지고 있어서 관심종목에 넣어놓고 있었는데 오늘 바로 상한가를 쳤다.
ㄷㄷ
이유로 꼽히는 건
소룩스의 무상증자와 아리바이오 때문.
일단 최근 들어 아리바이오가 치매치료제 관련하여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고 이를 바탕으로 유럽 8개국에 3상 시험 신청을 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아리바이오의 최대주주 회사인 소룩스의 주가가 들썩들썩거렸다. 예전부터 아리바이오가 소룩스를 통해 우회상장하려한다는 얘기가 많았는데 이건 아직까지도 진전이 없는 걸 보니.. 뭔가 쉽지 않나 봄. 그런 와중에 소룩스가 무상증자를 하면서 무상증자 효과로 주가가 튀자 메이슨캐피탈의 주가도 덩달아 튄 것이다.
메이슨캐피탈이 왜?
메이슨캐피탈이 아리바이오에 투자를 하고 있어서 아리바이오의 임상 결과에 따른 영향은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긴 했는데, 소룩스의 무상증자 영향까지 받을 줄은 몰랐다. 소룩스 무상증자로 메이슨캐피탈이 좋아지는 게 있나..?
큼... 글쎄. 이게. 연관이 있다고 보면 보이기도 하는데 없다고 하면 없기도 한데..
그래서 무상증자가 도대체 뭐냐?
유상증자와 다르게 돈을 받지 않고(시가총액은 그대로) 주식 갯수만 늘리는 것.
가령 내가 1주를 1000원에 샀다. 근데 무상증자를 1주에 1주씩 발행한다면 내가 투자한 금액은 그대로 1000원이지만 주식 수만 2주로 바뀌는 것임.
회사가 무상증자를 하는 이유는 현재 주식의 가격이 너무 높아서 주식 가격을 내림으로 거래량을 높여 유동성을 확보하려는 것도 있고 회계상 투자금액이 많아 보이게 끔 하려는 의도도 있고 뭐 여러 가지가 있다.
소룩스의 무상증자는
1주당 14주. 배정. 1400% ;; 좀처럼 보기 힘든 대량 무상증자.
신주 배정 기준일은 12월 27일로 이미 소룩스의 주가는 12월 22일 종가 기준으로 조정이 이루어졌다.
이만얼마 하던 주가가 천원대가 되었으니 뭔가 싸 보이는 영향도 있고 내일 신주 배정 이후에는 유통 주식 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거래량이 활발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서 무상증자 이후 소룩스의 주가는.
상한가.
보통 무상증자 발표는 투자자들이 호재로 인식 하기 때문에 발표 이후부터 권리락 전까지 주가가 한번씩 튀긴 하는데 신주 상장일 이후 엄청난 변동성을 보인다. 상장일 이후에도 튀는 회사도 있는 반면 상장일 이후 계속 떨어지는 회사도 더러 있음. 이걸 노리고 들어가는 단타매매자들도 엄청 많음.
소룩스 무상증자 효과로 메이슨캐피탈 상한가라..
소룩스 주가도 무서운데 메이슨캐피탈은 더 무섭다.
블로그에서 보이는 모든 내용은 정보 공유 및 개인 공부 차원에서 공유되는 것입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종목 추천이 아니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